본문 바로가기

_YOLO_Travel

올란도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Disneyworld Orlando)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디즈니월드(Disneyworld)에 대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디즈니월드는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디즈니랜드(Disneyland)와는 다른 리조트에요. 디즈니랜드에는 잠자는 숲 속의 공주(Sleeping Beauty)에 나오는 성이 메인이라면, 저희가 간 디즈니월드는 신데렐라의 성이 메인입니다. 저희는 작년 봄방학 때 플로리다로 여행했을 때 디즈니월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씨월드 등을 갔습니다.


처음 리조트에 들어갈 때는 보트(park ferry boat)나 기차를 타서 들어가요.



올란도에 있는 디즈니월드에는 파크(park)가 4개가 있는데요 (이제는 5개의 테마파크가 있다고 하네요!), 저희는 제일 큰 테마 파크인 매직 킹덤(Magical Kingdom)에 갔습니다. 여기 한 군데만 갔는데도 아침 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하루 종일 놀았어요! 메인 테마 파크라서 그런지 정말 크고 볼 거리도 많더라구요. 놀이기구(Ride)도 많았고 퍼레이드도 이쁘고 좋았어요! 중간중간에는 디즈니 테마를 살린 레스토랑에서 먹었구요! 주로 간단한 핫도그, 치킨텐더, 햄버거 등등이 많은데, 맛은 그냥 그렇지만 엄청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워낙 많이 오는 곳이라서 아이들을 위한 메뉴도 많아요! 나중에 애기들이랑 오게 되면 1주일정도 리조트를 잡고 5개의 테마파크를 모두 다 돌아보고 싶네요. 




Buzz lightyear Star Cadet이라는 놀이기구가 있었는데, 타봤더니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슈팅게임이었는데, 초록색 불이 있는 곳에 레이저건을 제대로 쏘면 점수가 올라가는 라이드에요. 라이드 자체는 천천~~히 진행되는데, 타겟 몬스터들이 워낙 다이나믹하게 나와서 참 재밌더라구요. 줄에 사람들도 많이없어서 한 4-5번이나 탔어요! 한 번에 10명인가? 그 정도가 들어가는데, 10번의 상대 스코어가 다 나와서 서로 경쟁할 수 있어요. 그래서 둘이서 계속 경쟁하면서 놀아서 너무 재미있게 사격에 열심히 집중하면서 탔어요! 지금 생각해도 웃음이나네요 :)



애기들이 좋아할 만한 만화 캐릭터들도 다 나와서도 너무 즐거웠어요! 저도 어렸을 때 좋아했던 캐릭터들이었어요. 제가 특히 곰돌이 푸우(Winnie the Pooh)를 좋아했어서.. 특별히 줄을 기다려서 사진까지 찍었네요. 헤헤 근데 저희만 어른이었어요... 다른 사람들은 전부 다 애기들이거나 애기+부모님이어서 좀 부끄럽기도 했어요. 푸우 말고도 실제 사람들이 여러 공주, 왕자, 캐릭터들로 분장하는 것 뿐 아니라, 대사와 연기까지 완벽히 하기 때문에 애기들은 정말 그 캐릭터들과 얘기하는 느낌으로 좋아하더라구요! 너무 귀여웠어요~~~ 


막상 옆에 서보니 푸우가 참 많이 크더라구요? 그래도 귀엽죠!

계속 돌아다니고 놀이기구를 타고 그럴 때마다 여기는 참 애기들이 많구나, 싶었어요. 매직킹덤은 정말 애기들이랑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디즈니 만화를 좋아하는 애기들이요. 어른들이 가면 더 재밌어할 수 있는 테마파크는 Epcot이랑 Disney's Hollywood Studio 일 것 같아요.



밤 8시가 되면, 신데렐라 성에서 마지막 불꽃놀이 쇼가 있어요. 디즈니월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만큼 정말 이쁘고 화려한 불꽃쇼에요. 이와 동시에 다 함께 춤출 수 있는 퍼레이드도 열리는데, 저희는 아쉽게도 이번에는 8시 되자 마자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일정이 있어서ㅠ.ㅠ 다음에 올 때는 꼭 우리 아이들이랑 와서 마지막 불꽃놀이 쇼도보고 다른 테마파크들도 가자고했어요! (몇년 뒤 얘기겠지만요.. 헤헤)



그래도 8시에 쇼의 처음 사진은 찍고 나왔답니다! 성이 정말 이쁘죠~~

https://disneyworld.disney.g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