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Medical Life

미국 의대 학생 (medical student) 가방에는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의대 2학년 학생(M2 student)의 가방에 뭐가 들어있는지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imbuk2 가방(캘리포니아에있는 company로 꽤 유명해요) 이에요~ 민이랑 커플 가방으로 얼마 전 맞췄어요.



전공 서적, 공책들, 메모, 플래너, 필통 등...

저기 보이는 전공 서적은 미국 의대 학생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보는 서적이에요. Pathoma이라는 책인데요, STEP 1 시험을 위한 병리학 책이에요. 영상도 같이 보면서 쓰는 책이라 STEP 1 시험공부할 때 중요 포인트를 살피고 싶을 때 필요해요. 저는 수업을 들을 때도 이 책을 많이 참고해서 항상 들고 다니는 편이에요. 다른 책은 First Aid라는 책인데 이것도 Pathoma처럼 의대 학생들이 모두 쓰는 필수 서적이에요! 이 책도 항상 들고다니면서 참고하려고 합니다.


플래너는 매일매일 또는 주별로 어떤 걸 공부할지 체크리스트를 만드려고 쓰고 있어요. 워낙 배우는 양이 많다보니까 복습할 게 많거든요... 공책은 배운 내용을 적거나 중요 정보를 메모하려고 쓰고 있어요.



수업 중간중간에 필요있을 것 같아서 들고다니는 것들이에요! 지갑에는 의대 건물 출입을 위한 학생증 및 AMA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멤버쉽 카드 등이 있어요. 디올 립글로즈(Dior's Addict Lip Glow sugar scrub) 도 있고.. 작년에 한국에서 산 라이언 케이스에 머리끈도 있구요. Pathoma 등의 동영상 강의를 참조해야 할 때가 많아서 이어폰은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편이에요!


이렇게 보니까 참 별 거 없네요!! 그래도 역시 제일 중요한 건 laptop인 것 같아요.. 공부할 때 모든 의대생들이 필수적으로 쓰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있어서에요!



의대에서 어떤 프로그램으로 어덯게 공부를 하는지는 다음편에 이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미리 궁금하신 분들은 Reddit에서도 다른 의대생들에 대한 내용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